Swing
Swing 그림에다가 그림 올리기
alarim
2023. 4. 9. 11:43
package ch05;
import javax.swing.Icon;
import javax.swing.ImageIcon;
import javax.swing.JFrame;
import javax.swing.JLabel;
public class MyFrame extends JFrame {
// 그림위에다가 그림 올리기
//JLabel 이용하여 이미지 겹치기 활용
private JLabel backgroundMap;
private JLabel player;
public MyFrame() {
initData();
setInitLayout();
}
private void initData() {
setTitle("이미지 겹치기연습");
setSize(500,500);
setDefaultCloseOperation(JFrame.EXIT_ON_CLOSE);
Icon icon= new ImageIcon("images/background2.png");
backgroundMap = new JLabel(icon);
backgroundMap.setSize(500,500);
//null -> 좌표기반 -> 컴포넌트에 사이즈, 위치
player = new JLabel(new ImageIcon("images/image1.png"));
player.setSize(200,200);
// backgroundMap = new JLabel(new ImageIcon("images/background2.png"));
}
private void setInitLayout() {
backgroundMap.setLocation(0,0);
player.setLocation(200,200);
add(player); //위로 올리니까 나옴
add(backgroundMap);
setLayout(null);
setVisible(true);
}
}